본문 바로가기
개발 Study/Node

[Error] npm start 에러 처리 방법

by jiyoon_92 2022. 7. 6.
반응형

나의 하찮은 뻘짓을 기록하고 다음에 같은 삽질을 반복하지 않고자 이 글을 남깁니다...^^

npm start 에러

아직 js 초보인 나는 이전 테스트 프로젝트에서 잘만 돌아가던 npm start가 왜 실행이 안되지 하면서 맨 첫 줄의 Missing script를 읽어볼 새도 없이 바로 구글에 검색했다. 

반응형

구글에 나왔던 방법들을 나열하자면.

1. npm install 을 한 후 다시 npm start를 해보기

npm install

2. npm install -g react-scripts 하고 다시 npm start를 해보기

npm install -g react-scripts

네.. 두가지 방법 다 안먹혔고 여전히 이런 에러가 나는데..

에러 2

3. package.json 파일에 script 명령어 추가하기

정답은 에러문구 첫 줄에 계속 나와 있었다. ㅎㅎ; start 스크립트 명령어가 없으니 추가해주세요!

아래와 같이 package.json 파일에 명령어를 추가해준다. "start" : "node 실행할 파일"

start 명령어 추가

초보답게 초보다운 실수로 했던 10분 간의 삽질은 이만 안녕~~

나와 같은 실수를 할 수도 있으니 반드시 script 명령어 부분을 확인해보자^^

반응형

댓글